이번 시간에는 페어플레이어 뜻 트렌드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도록 하죠 공평하고 올바른것에 대한 추구가 강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직장에서 내 노력의 결과를 팀장님께 돌리는것은 당연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직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라는것이죠 아무리 막내라도 자신의 기여는 합당하게 인정을 받아야 하며 가사 노동은 구성원 모두에게 공평하게 분배되어야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입니다. 그리고 구매를 할떄에도 상품 자체 뿐만 아니라 브랜드에서 선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 없는지? 즉 단순히 돈을 벌기만 하는 기업인지? 아니면 벌어들인 돈으로 기부라도 하는것인지? 이런것들이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한국 사회에서 공정성에 대한 열망이 커지는 원인을 뽑자면 바로 한국 사회의 평등지향성이 높아졌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두번째는 경제적 풍요속에 성장했지만 저성장 시대의 좌절감도 동시에 경험하고 있는 치열한 경쟁이 생활화된 사회 초년생들의 특성때문이라고도 할수가 있스빈다. 세번째로는 실시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정보통신 기술의 영향력으로 자기 목소리를 충분히 낼수 있는 페어플에이어 세대의 위치가 커졌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페어플레이어 뜻

한마디로 페이어 플레이어 뜻이라는것은 단순히 스포츠에서 페어 플레이를 뜻하는것이 아니라 우리 삶에서 이제는 조금더 공정하고 정의감 있는 것들을 찾아간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일상의 모든 영역에서 공정함을 의사 결정의 중요한 순위로 두고 공정세대의 출현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실제로 2020년 공정은 한국 사회 구성원 대다수의 중요한 화제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인천 국제 공항 사태가 보여주는것과 같이 공정성에 대한 우리 사회의 날 선 예민함은 공정하지 않다는 절박함의 다른 목소리 일수도 있습니다.


페어 플레이어 트렌드

페어 플레이어 트렌드라고 하면 의도 하지는 않았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확대된 재택근무 또는 원격근무로 인하여 회사 구성원들 사이의 공정한 경쟁 구도를 강화게 되었습니다. 각자 집에서 맡은 업무를 처리해야하다 보니 개인이 담당하는 업무에 대한 분장과 성과 평가가 더욱더 명확해졌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공정한 평가 시스템을 적용하며 보다 과감한 변화를 시도한 기업들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한 자동차 브랜드의 경우는 기존 호봉제 중심의 인사 문화를 성과 중심으로 개편하면서 승진 연한 제도를 폐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기존 제도하에서는 승진을 앞둔 사람에게 팀 내에서 성과를 몰아주거나 혹은 승진을 한 그 다음해에는 성과와 무관하게 낮은 고과를 받는 등의 불공정 관행이 일부 존재했다고 합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직무 급제를 도입한 기업도 무척 많이 늘어난 추세라고 합니다. 직무급제는 연차에 따라서 급여가 오르는 위계적 조직 문화를 탈피하여 일의 중요도 난이도 책임 정도에 따라서 급여를 결정하는 능력 기반의 수평적 관계를 지향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높은 직급이어도 직급보다 낮은 직무를 수행한다면 연봉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것을 한국에서도 도입했던 회사가 있었습니다. 공공 기관중에서도 물론 존재하고 있습니다. 바로 일한만큼 보상받는다는 직무급제는 공정한 평가에 민감한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과 굉장히 잘맞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페어플레이어 전망

우리 사회에 공정성 가치가 확산되길 기대하는 공정 세대는 시장과 조직내에서는 물론이고 보수적인 가정에서도 변화하는 모습을 자주 볼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남자가 주방에 들어가는걸 이상하게 생각했다하면 이제는 요리하는 남자가 대세로 떠오르고 한명이 요리를 했다면 남은 사람들이 설거지와 기타 다른 일을 해야 한다라는것이죠 앞으로 더욱더 이러한 것들이 자연스러워 질것이고 부패와 비리들은 사라지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