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트리밍 라이프 뜻과 스트리밍 라이프 미래전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죠. 뜻부터 본다면 인터넷에서 음악 드라마 영화 소설 등을 다운로드 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재생하는것을 바로 스트리밍이라고 하는데요. 쉽게 얘기해서 인터넷 방송 또는 우리가 보는 넷플릭스 등 우리가 굳이 다운로드를 하지 않고 그저 인터넷 접속만 된다면 쉽사리 얻을수 있는 영상 및 기타 를 뜻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소유를 굉장히 중요시 여겨서 게임을 하지 않더라도 CD를 수집 하는 사람도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것이 이제는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러한 이유들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하나는 거주하는 공간을 스트리밍함으로써 자신의 로망을 실현하고 총체적으로 디자인을 하게 됩니다. 두번째로는 전문가의 추천을 보면서 취미나 여가 활동을 스트리밍 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빌려서 경험한다라는것 입니다. 다양한 선택지 중 무엇을 고를지 궁금해 하고 평소에 경험할수 없었던 제품들을 이것저것 대신 리뷰를 해주는것을 우리는 감상하고 참고하여 판단하게 됩니다. 경험을 수집하는것이 소비의 목적이 된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 입니다.


현대인들에게 렌탈이란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다라는 양적 욕구와 더 좋은 경험을 열망하는 질적 욕구 모두를 충족 시켜줄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빌려 쓰는것이 합리적인 소비의 형대로 자리매김을 하여 자동차 시장에서도 렌탈이라는것이 붐을 이루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나 국내 차량뿐만 아니라 평소에 비싸서 타기 힘들었던 외제차들 조차 

렌탈이라는 개념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특정 브랜드를 넘어서 다양한 브랜드의 차량을 경험 할수 잇는 스트리밍 서비스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차량 공유 플랫폼의 경우에는 테슬라를 비롯하여 다양한 고급 수입 차종을 바꿔 탈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이제는 더욱더 다양한 제품들을 내놓고 있는데요 이제는 빌려 쓸수 없는것이 없는 세상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카페나 음식점 등에 비치된 보조배터리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배터리가 닳아도 충전기가 없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대기업에서도 렌탈 서비스를 내놓고 있는데 그건 바로 생활 가전으로 내놓고 있습니다. 단순히 한개를 렌탈해주는거싱 아니라 묶음 렌탈이라는 서비스로 약 4개월만에 누적 사용자 4만 이상을 도달했다고 합니다. 묶음 렌탈이란 고객이 원하는 가전을 선택과 동시에 렌탈할수 있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스트리밍 라이프 미래전망을 마지막으로 보자면 코로나19가 나오고 난뒤에 경기가 나빠져도 인간의 욕망은 좀처럼 줄어들지 않습니다. 더 소유하고 싶지만 소유할수가 없으니 제품의 본직적 호용에 경험의 가치를 합쳐서 만족을 얻는것이 현명한 선택이 된것이라고 할수 있죠 사회 전반적인 상황과 소유에서 이용으로 넘어가는 가치고나이 변했다고 할수 있으며 더불어 기술의 발달이 결합되어 스트리밍 라이프는 앞으로 하나의 생활 방식으로 자리를 잡을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사실상 기업에서도 굉장히 좋다고 할수 있는것이 스트리밍 라이프 사용자들은 단순히 한번 구입하고 안보는 고객들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보고 컨트롤 해줘야 하며 고객들이 만족하기 위해서 더욱더 발전을 해줘야 합니다. 대한민국에서도 다양한 서비스들이 나와서 코로나 19로 침체 되어져 있는 경기를 살려보길 기원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