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발하임은 2월 2일에 스팀에서 발매된 얼리 어세스먼트 서바이벌 게임입니다. 지금 얼리 어세스먼트 서바이벌 게임은 스팀으로 십여 개의 돈을 벌고 있으며 특히 마인크래프트, 사브누티카, 라스트, 테라리아 같은 게임의 광적인 인기를 얻으면서부터 이 장르의 새로운 게임들이 끊임없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엉망으로 만들어지고 있으며 빠른 수익을 올리려는 버그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발하임은 그 게임들과는 아주 달라요. 기본적인 전제는 당신이 10번째 노르웨이의 발하임이라는 적정성 영역에 들른 바이킹이지만, 그의 고대 라이벌을 보스 싸움의 형태로 살해함으로써 오딘에게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서입니다. 확실히 서바이벌 게임의 화제는 많지만, 초반의 짧은 소개와 전 세계에 퍼진 전설적인 태블릿을 제외하면, 실제로 게임 플레이를 지나치게 방해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 점에서 당신의 목표와 활동은 장르에 있어서 매우 표준적입니다. 즉, 당신은 자료를 모으고, 피난처를 만들어 위협을 쫓아내는 것입니다. 9명의 친구들과 게임을 할 수 있는데, 이것은 항상 이 종류의 게임을 더 즐겁게 합니다.

 

역동적인 효과와 사건 덕분에 실제로 그러한 세상에 살고 있다고 느끼며, 당신의 성격은 당신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통해 레벨업 되고, 당신은 전 세계에서 약탈로 가득한 지하감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전투는 젤다의 전설이나 다크 소울즈 시리즈 같은 액션 RPG의 단서도 포착하고, 건축 시스템은 창조적 자유와 단순함 사이에 큰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게임은 또한 게임 초반에 엄청난 텍스트 벽으로 당신을 때릴 것이 아니라 준비가 되었을 때 서서히 새로운 역학과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정보로 크게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발하임을 서바이벌 게임 팬이나 비 팬에게 똑같이 어필하는 것은 바로 이런 현명한 디자인 선택이었고, 이것이 바르하임이 그렇게 빨리 폭발하도록 도와준 것입니다. RPG 게임 플레이는 일반 플레이어를 유인하기에 충분하지만 재료 수집 같은 서바이벌 요소를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고, 심지어 둘 다 독특한 스핀을 제공합니다. 발하임의 비주얼에도 환호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스크린샷을 여러 장 보고 시대에 뒤떨어진 비주얼 스타일을 볼 수도 있지만 이것이 게임을 독특하게 보여주기 위한 개발자들의 의도적인 결정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특히 게임의 아름다운 조명과 물의 효과에 도움을 받았을 때 그것이 잘 작동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 모든 것이 훌륭하게 들리겠지만 발하임은 흠이 없는 건 아니기 때문에 뛰어들기 전에 그 결점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볼 때 발하임은 스팀에서 역대 스팀 최고 평점 250위 안에 들기에 충분한 6만 회 이상의 '과잉 퍼블리싱' 리뷰를 확보했다고 아이언 게이트 측은 설명했습니다. 발하임은 아이언 게이트 자체 통계에 따르면 2000만 시간이 넘는 게임플레이가 시청되는 등 트윗에서도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 글 당시 바르하임은 현재 트윗에 10만 6000명의 관객을 누르고 있으며 현재 10번째로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기에 충분합니다. 다른 많은 PC 서바이벌 게임에서처럼 발하임은 초기 접속으로 많은 시간을 보낼 것 같습니다. 발하임의 스팀 스토어 페이지에서는 아이언 게이트는 적어도 1년 이상 빨리 접속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그것은 선수들에게서 받는 피드백과 게임에 투입하기로 결정하는 콘텐츠의 양에 달려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특징적인 관점에서 볼 때 발하임은 약 75% 완성되는 반면, 계획된 콘텐츠의 약 50%만 완성된다고 아이언 게이트는 말합니다. 그래서 머지않은 미래의 어느 시점에서 발하임은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겁니다. 발하임이 이 기세를 계속 끌어올릴 수 있을지는 아직 멀었지만 출시 17일로 이곳에선 이미 큰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